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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비즈개요

이노비즈(INNO-BIZ) 개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합니다.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 및 내실을 기준으로 선정하기에 과거의 실적보다는 미래의 성장성을 중요시 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술 혁신을 통해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뉴 패러다임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기에 미국, 독일 등 OECD선진국들은 중소벤처기업을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일찍이 95년부터 정부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 정책을 지시해 왔으며, 각 국가간의 경쟁력을 측정하는 객관적인 척도로 비교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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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 1967년 1월, 미 상무부에서 중소기업을 정부가 지원해야 한다는 리포트 발표
  • 1982년 OECD '중소기업의 혁신' 리포트발표 (중소기업 혁신의 중요성 강조)
  • 1983년 미국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의 혁신 지원을 강조하는 보고서 제출
  • 1990년대 초 OECD 국가들은 체계적 기술혁신시스템 구축
  • 1996년 '오슬로 매뉴얼(Oslo Manual)' 완성 - 중소기업의 혁신수준 평가도구
  • 21세기 개리 해멀, 마빈 페터슨이 기업혁신에 관한 책을 내면서 붐 조성

왜 이노비즈 기업인가?

IMF 관리체제 이후 계속되는 불경기는 경기변동에 민감한 중소기업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고있다. 불경기 속에서도 생존하기 위해서는 매출증가, 자금조달, 기술개발 등을 지속하여 자생력을 가져야 하나 이러한 기업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그러나 이노비즈 기업으로 인증을 받게되면 이러한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기업의 성장의 지속과 대외신뢰도 상승으로 인한 자금유치, 타 기관과의 연계지원 등 기업 발전의 발판이 될 수 있다.